5월 여행지추천 어디로 떠나볼까?_국내편
5월은 봄의 꽃샘추위도 지나고 일교차도 줄어드는 따뜻한 날씨로 나들이하기에 최적의 계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보니 해외여행이 일상화된 요즘에도 5월은 국내여행을 많이 선호하시는 달이기도 합니다.
특히나 2025년 5월은 5월1일 근로자의 날부터 시작해서 5월 6일 어린이날 대체공휴일까지 있기때문에 길게는 6일간 국내 혹은 해외여행을 다녀오실 수 있는 절호의 기회입니다.
지금부터 5월의 푸릇함과 따뜻한 날씨를 가장 잘 즐기실수 있는 국내여행지와 연휴를 잘 활용하실 수 있는 해외여행지로 나눠서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목차"
- 5월 여행지추천 : 제주도
- 5월 여행지추천 : 강원도 평창
1. 5월 여행지추천 : 제주도
1) 제주도 5월 날씨
제주도의 5월은 평균날씨가 17~18도이며 선선한 날씨 덕에 반팔에 가벼운 외투나 가디건정도의 차림으로도 편한 여행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어느정도 일교차는 있기에 이른아침 외출시에는 날씨체크 필수입니다.
하지만 가끔씩 변덕스런 날씨로 우천은 늘 대비해야하지만 보통은 5월 중순이후부터 장마가 옵니다.
따뜻한 날씨속 제주도의 유채꽃과 청보리밭의 절정을 느낄 수 있는 5월의 여행지 날씨로는 제주도가 최고입니다.
2) 제주도 5월 추천 여행코스
#제주도 만개 유채꽃 명소
산방산유채꽃
- 위치 : 제주 서귀포시 안덕면 사계리 461
- 입장료 : 1인 1,000원
- 추천 : 산방산을 배경으로 만개한 유채꽃밭으로 사진명소
성산일출봉인근 유채꽃 재배단지
- 위치 : 제주 서귀포시 성산읍 고성리 270
- 입장료 : 1인 1,000원
- 추천 : 성산일출봉 인근의 유채꽃 재배단지로 성산일출봉 가기전 잠시 들렸다가는 코스로 제격
5월초가 지나면 유채꽃이 본격적으로 지기 시작하기때문에 5월 황금연휴에 맞춰서 5월초에 제주도 방문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성산일출봉
- 위치 : 제주 서귀포시 성산읍 일출로 284-12
- 입장료 : 성인 5,000원 청소년/어린이 2,500원
- 추천 : 드넓은 초원과 해안의절경을 맛볼 수 있는 제주도의 빠질 수 없는 명소
성산일출봉은 오름의 일종이지만 다른 오름들과는 달리 마그마가 물속에서 분출하면서 만들어진 수성화산체라고 합니다.
뜨거운 마그마가 차가운 바닷물을 만나 습기를 많이 갖게 되었고 이것들이 점차 층층이 쌓이면서 만들어진 것이 성산일출봉이라고 합니다.
2007년 7월 2일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에 등재되었고 역사와 기념적인 순간들을 간직하고 있는 성산일출봉을 추천드립니다.
2. 5월 여행지추천 : 강원도 평창 / 대관령
평창은 1년에 한번씩은 힐링하러 가는 곳이기도합니다. 평창은 5월의 푸릇함과 따뜻한 햇살을 잘 느낄 수 있는 국내내륙 여행지로 추천드립니다.
1) 강원도 평창 5월 날씨
강원도 평창의 5월 날씨는 대략 15~17도로 선선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푸른초원과 울창한 숲속을 걷다보면 오히려 서늘하다고 느끼실 수도 있는정도인데요 그만큼 힐링여행지로 추천입니다.
2) 강원도 평창 5월 추천 여행코스
삼양 대관령목장 (대관령 삼양라운드힐)
- 위치 : 강원평창군 대관령면 횡계리 704-5
- 입장료 : 대인 12,000원 / 소인 10,000원
- 추천 :
보통 평창 양떼목장이라고 한다면 대관령양떼목장을 많이가고 유명한데 삼양 대관령목장을 추천드립니다.
여의도 면적의 약 7배에 달하는 목초지를 운영중이며 농약을 쓰지않아 아시아 최대 유기 낙농목장이라고도 합니다.
개인적으로 2번 다녀왔고 정상에서부터 걸어서 내려오면서 주변 풍경이랑 사진도 찍고 양들도 뛰어노는걸 보는게 정말 큰 힐링포인트입니다. 또한 정상에서 먼 푸르른 산과 빙글빙글 돌아가는 풍력발전소를 보고만 있어도 기억에 오래남을 추억이됩니다.
오대산국립공원 월정사
- 위치 : 강원평창군 대관령면 병내리 산1-2
- 입장료 : 무료
- 추천 :
오대산은 가을 트레킹으로도 유명하지만 5월의 푸릇함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기에 산책하기 좋은 날씨의 여행지로도 최적입니다.
월정사 입구에서부터 전나무숲길까지의 약 1시간거리를 걸으며 피톤치드 제대로 하시길 추천드립니다.
* 월정사
- 신라 선덕여왕 12년 자장율사가 창건
- 창건 당시 오대산을 문수보살의 성지로여겨 수행처로 삼음
- 임진왜란때 화재로 소실되었으나 이후 재건, 그러나 한국전쟁중 대부분의 건물을 소실
- 이후 1964년이후부터 복원을 시작하였고 현재는 조계종 제 4교구 본사로 운영 중
5월 여행지 추천으로 국내 제주도와 강원도 평창 소개해드렸고 저는 제주도를 방문할 계획입니다.
근데 지난주 지인도 강원도 평창을 다녀왔다고도하고 추천해드리다보니 강원도 평창도 가고싶어졌네요.